향기로운 커피 속 놀라운 효능, 치매와 우울증 예방 효과 얻을 수 있어 > 건강

본문 바로가기

건강

향기로운 커피 속 놀라운 효능, 치매와 우울증 예방 효과 얻을 수 있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19-09-06 13:50 조회9,396회 댓글0건

본문

↑↑ ▲(사진출처=ⓒ픽사베이)   
[경북신문=김창현기자] 커피 소비율이 높은 우리나라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은 물론 개인 카페까지 어디서나 커피전문점을 찾아볼 수 있다. 커피는 기호 식품으로 알려졌지만 사실 의약품으로 먼저 사용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커피는 담석과 천연두, 홍역, 기침 등 다양한 질환은 약재로 사용됐다. 그렇다면 커피 속 다양한 효능은 무엇일까?

  커피 효능커피 효능은 놀랍게도 치매를 예방한다는 것이다. 커피는 치매를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커피 속 카페인과 폴리페놀 성분이 염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지속적인 효과를 보기는 어렵지만 단기간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커피는 심장병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루 한잔의 커피는 혈관의 탄력성을 높이며 입 냄새 제거에도 효과를 보인다. 마늘, 양파와 같은 향이 강한 음식을 먹었을 때 커피를 마시면 입 냄새를 감소시킬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커피를 하루 한잔 정도 꾸준히 먹었을 때 간암 발생률을 낮추며 우울증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밖에 스트레스 해소 효과 항산화 작용 등의 다양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출처=ⓒ픽사베이)   
커피 종류커피의 종류는 무척 다양하다. 많은 이들이 즐겨 하는 메뉴로는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를 들 수 있다. 아메리카노는 에스프레소에 물을 넣은 음료며 카페라떼의 경우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넣은 것을 말한다. 이외 아메리카노 위에 휘핑크림을 얹은 아인슈패너부터 아포카토, 사케라또, 더치커피, 콜드브루, 플랫 화이트, 에스프레스 콘파냐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커피 부작용커피는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는 식품이다. 커피를 하루 3잔 이상 마시는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며 카페인 과다 섭취로 불면증이 생길 수 있다. 잠들기 6시간 전에는 커피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과다섭취로 인해 혈액순환의 이상이 생길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서비스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울릉·독도 신문. All rights reserv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