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프리바이오틱스에 열광하는 이유는? 프리바이오틱스의 특별한 ‘이 능력’ 때문 > 건강

본문 바로가기

건강

사람들이 프리바이오틱스에 열광하는 이유는? 프리바이오틱스의 특별한 ‘이 능력’ 때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창현 작성일19-08-28 17:46 조회9,654회 댓글0건

본문

↑↑ 색이 있는 쪽(왼쪽)이 프리바이오틱스다.(사진=ⒸJTBC TV정보쇼 알짜왕)   

[경북신문=김창현기자] 장에 좋은 유산균이 이제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유산균이 장에 좋다는 것은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 효능까지 널리 알려져 유산균 다이어트가 화제다.

유산균이 다이어트에 이로운 영향을 미치는 이유는 장에 있는 세균 덕택이다. 장에는 수없이 많은 세균이 살고 있는데, 유익한 세균과 유해한 세균이 공존한다. 이 세균 중 뚱보균이라는 듣기만 해도 무서운 별명을 가진 세균이 있다. 뚱보균은 영양분을 과도하게 축척한다. 필요 이상의 영양분이 쌓이니 쓰이지 않는 영양분은 그대로 ‘살 찌기’에 힘쓴다. 이런 뚱보균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뚱보균을 막을 유익균이 필요하다. 즉, 장내 유익균의 비율을 높이면 된다.

하지만 유산균을 직접 섭취하는 것은 효과가 미비할 수 있다. 직접 섭취한 유산균은 여정이 험난하기 때문이다. 유산균이 장까지 도달하려면 위산과 담즙 등을 이겨내야 하는데, 안타깝게도 대부분 위산과 담즙에 의해 손실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많은 소비자들이 프리바이오틱스를 눈여겨보고 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먹이다. 유산균이 힘을 내서 장까지 갈 수 있는 에너지를 전해준다. 프리바이오틱스와 이름이 비슷한 프로바이오틱스와의 관계는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것이 프리바이오틱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프리바이오틱스 섭취를 결심했다면 부작용에 주의하자. 프리바이오틱스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소화관련 증상, 구토 등이 유발될 수 있다. 암이나 크론병과 같은 질환을 가진 환자들도 섭취 전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한편, 유산균 다이어트로 주목받는 제품은 프리바이오틱스 외 모유유산균, 방탄유산균, 프롤린유산균 등이 있다. 각자 조금씩 효능에 차이가 있으니 꼼꼼히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유산균을 선택하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서비스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울릉·독도 신문. All rights reserv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