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 잎·열매 효능보니? ˝버릴 곳 없어˝ 묘목까지 인기!...모링가 향수·샴푸로도 활용돼 > 건강

본문 바로가기

건강

모링가, 잎·열매 효능보니? ˝버릴 곳 없어˝ 묘목까지 인기!...모링가 향수·샴푸로도 활용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해숙 작성일19-04-30 11:53 조회13,217회 댓글0건

본문

↑↑ 모링가에는 이로운 성분들이 가득 함유돼 있다.(사진=ⓒMBN 천기누설 캡쳐)   
  인도 히말라야에선 ‘기적의 나무’라고 불리는 식물이 있다. 무려 300여 개가 넘는 질병을 치료한다는 모링가 나무다. 국내에서도 각종 건강 프로그램에 단골손님으로 등장하고 있다. 높은 인기에 아예 모링가 묘목을 구해 직접 기르는 가정도 늘었다. 모링가의 효능과 먹는 방법, 부작용까지 알아보자.

모링가 잎·열매 효능
모링가는 버릴 곳이 없다. 모링가 잎과 모링가 열매는 물론 모링가 뿌리와 모링가 씨앗, 꽃까지 우리 몸에 좋은 성분들로 가득하다. 모링가 열매 효능은 나트륨을 몸 밖으로 내보내주며 모링가 잎은 폴리페놀이 풍부해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특히, 잎은 모링가 가루의 주재료인데, 비타민과 무기질, 단백질도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링가 꽃은 퀘르세틴이 들어있어 간에 좋은 음식이고 씨앗에는 미네랄이 풍부, 뿌리는 항생·살균에 효과적이다.

모링가 분말가루 먹는 방법
모링가는 대체로 분말가루로 섭취한다. 분말가루는 우유나, 주스 등 식음료에 섞어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외 샐러드에 곁들어 먹거나 밥을 지을 때 첨가하기도 한다. 모링가잎을 차로 우려내 마시기도 한다. 뜨거운 물에 말린 모링가 잎을 담가 우려내면 된다.

모링가는 피부미용 및 탈모, 비듬·기름기 제거에도 좋기 때문에 직접 섭취하지 않고 모링가 오일이나 모링가 샴푸 등으로 활용되는 경우도 많다. 향도 좋아 모링가 향수도 현재 시중에 판매 중이다.

모링가 부작용과 주의사항
모링가는 공복에는 좋지 않다. 부작용으로 속 쓰림을 비롯해 심하면 구토까지 할 수 있다. 또한, 칼륨 함량이 높아 신장 질환 환자에겐 적합하지 않으며 임산부 및 여성 질환 환자도 모링가를 피하는 것이 좋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서비스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울릉·독도 신문. All rights reserv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