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풍산읍, 지역마을 심부름 서비스 사업 협력 `맞손` > 실시간

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안동 풍산읍, 지역마을 심부름 서비스 사업 협력 `맞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석현 작성일20-07-29 16:04 조회741회 댓글0건

본문

↑↑ 지난 28일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와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안동시 풍산읍행정복지센터는 '지역마을 심부름 서비스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경북신문=김석현기자] 안동시 풍산읍행정복지센터(읍장 남봉구)는 지난 28일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와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 3개 기관이 모여 '지역마을 심부름 서비스 사업'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확산방지 일환이다.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 인근 5개 마을(풍산읍 신양1리, 괴정리, 매곡1리, 매곡2리, 소산1리)의 80세 이상 고령세대 및 거동 불편자 130여 명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한 사항을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사업 운영 기간은 8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5개월이다. 해당 마을마다 1명의 심부름 서비스 담당자(도우미)를 위촉하고, 도우미는 대상자들이 요청하는 식생활 용품 구매 및 각종 공과금 납부 등을 대행한다.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해 풍산읍은 5개 마을을 대표하여 주민홍보 및 행정지원을 수행한다. 또, 한국남부발전(주) 안동발전본부는 사업비 일천오백만 원을 기부하고 안동시 종합사회복지관은 도우미를 위촉·운영하고 사업비를 집행한다.

남봉구 풍산읍장은 “3개 기관이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함께 협력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5개월간 계획된 사업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풍산읍 전체에 지속해서 지원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서비스이용약관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pyright © 울릉·독도 신문. All rights reserved.
뉴스출처 : 경북신문 (www.kbsm.net)
Admin